반응형

된장이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된장이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를 함께 알아 보아요.

 

 

항암효과

 

된장은 발효식품 가운데서도 항암효과가 탁월하다. 끓인 경우에도 항암효과가 살아있다.

 

쥐를 암에 걸리도록 한 후 된장을 먹인 결과 된장을 먹이지 않은 쥐보다 암조직의 무게가 약 80% 나 감소하였다.

 

된장은 항암 효과는 물론 암세포 성장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고혈압

 

된장에 함유되어 있는 히스타민-류신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생리 활성이 뛰어나 두통을 경감시키고

 

혈압을 저하시키면서 고혈압에 효험이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줌으로써 혈관을 탄력있게 해준다.

 

 

 

간기능 강화

 

된장은 간 기능 회복과 간 해독에도 효과가 있으며, 간 독성 지표인 아미노기 전이 효소의 활성을 떨어뜨린다.

 

 

노인성 치매 예방

 

콩 속의 레시틴은 뇌기능 향상 효과가 있으며, 사포닌은 기능성 물질로 혈중 콜레 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과산화지질의 형성을 억제하여 노화 및 노인성 치매를 예방 한다. 또 된장에는 노화를 억제하는 황산화물질이 함유돼 있다.

 

 

소화제 역할

 

된장은 식욕을 돋구는 음식인 동시에 소화력이 뛰어난 식품으로서 된장과 함께 음식을 먹으면 체할 염려가 없다.

 

민간요법에서는 체했을 때 된장을 묽게 풀어 끓인 국을 한 사발 먹으면 체한 기가 풀어진다고 했다.

 

 

 

골다공증 예방

 

이소플라본의 유도체는 일명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뼈의 재흡수를 막고 뼈를 형성하여 여성의 골다공증도 예방할 수 있다.

 

 

 

당뇨 개선

 

멜라노이딘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당뇨를 개선한다.

 

 

 

비만․변비 예방

 

보리된장은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비만 예방은 물론 변비 예방 및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 소화기를 튼튼하게 한다.

 

 

 

심장병과 뇌졸중 예방

 

버섯의 단백질은 피를 맑게 하는 성분이 있고 혈액의 응고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액의 점도를 내려 심장병과 뇌졸중을 예방한다.

 

 

 

기미․주근깨 제거

 

유리리놀산이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함으로써 기미․주근깨를 제거해주고 버섯과 호박은 알레르기성 피부나

 

여드름 등으로 거친 피부를 윤택하게 해 준다

 

, , , , , , ,

+ Recent posts